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News

News

[한국대학신문보도] 한재원 연세대 교수팀, 유도무기 공격 회피 ‘다중파장 스텔스 소재’ 개발

관리자 2022-02-22 Number of views 152

한재원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팀은 레이저, 열 영상, 밀리미터 레이더를 이용해 동작되는 다양한 유도무기들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는 첨단 다중 분광 스텔스 소재를 개발했다고 8일 전했다.



연구팀이 개발한 소재는 가시광선에서 위장색을 구현할 수 있으며 공격 무기의 추적을 회피할 수 있는 다양한 파장의 광을 흡수 혹은 반사하고 밀리미터파 레이더를 흡수하는 복합기능을 가지고 있다. 약 200μm 두께의 유연한 기판에 마이크론 크기의 금속 패턴 혹은 플라즈모닉 나노 반도체, 금속 패턴 구조를 제작해 스텔스 기능을 구현했다. 연구에서 개발된 스텔스 소재는 다양한 군사장비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.

한재원 교수팀이 개발한 다중파장 스텔스 소재 연구결과는 광학 분야 세계적인 국제 학술지인 <첨단광학소재(Advanced Optical Materials)> 온라인판에 지난달 25일과 30일에 잇따라 게재됐다. 관련 기술에 대해 다수의 국내외 특허도 출원했다.

한재원 교수는 기술 상용화를 위해 지난해 8월 실험실 창업으로 애즈미㈜(ASMI; Advanced Stealth Materials Inc.)를 설립해 공정기술 개발연구를 진행하고 있다. 적외선, 밀리미터 레이더 스텔스, 투명 스텔스 소재의 대면적 시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으며 연구 개발된 시제품을 이용한 적외선 영상 스텔스 기술 시험, 밀리미터파 흡수 성능 평가를 진행했다.


2022.02.08 조영은 기자 


링크: http://news.unn.net 

0 comments

0/2,000 Byte
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.